본문 바로가기
테크

[어플]Wunderlist 서비스 종료 예정 (Microsoft to do list로 대체)

by 정보 모음 2019. 12. 27.

맥,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중 사용자가 많은 Wunderlist 서비스 종료 날이 공지되어 알려드립니다. 할 일 관리 앱을 사랑하시는 분들 중에  Wunderlist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확인하시고 마이크로소프트의 To do로 넘어가시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소중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일을 효과적을 하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하고 있을 To do 어플의 강자인 Wunderlist(분더리스트)가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Wunderlist분더리스트)라는 이름은 사라지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To do에서 같은 형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남은 자료를 옮겨놓으시길 바랍니다. 새해를 맞아하며 할일 어플을 찾아보시는 분들도 분더리스트를 고르셨다면 Microsoft to do list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제작자(젝스분더킨더)에서 2015년도에 Wunderlist(분더리스트)를 인수했습니다. ‘할 일 관리’ 앱인 분더리스트는 애플 기본 운영체제에 있는 ‘미리 알림’과 같이 그날그날의 할 일을 기록하여 체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어플이 있어 구글의 Task, 애플의 미리 알림 등이 있습니다. 분더리스트는 iOS를 비롯하여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에 다양한 기기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후 한 후, 2019년인 현재까지는 Microsoft To do list 어플과 분더리스트 두 가지를 모두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하나로 합치는 때가 되었다고 판단하였는지 분더리스트는 2020년 5월 6일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Microsoft To do list에서 분더리스트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고, 심플한 인터페이스도 같아 기존의 분더리스트 사용자는 거부감 없이 이사 가시면 되겠습니다. 

분더리스트의 서비스 종료로 갑작스러운 작성된 할일들이 손실을 경험하지 않으시려면 약 5개월 정도가 남았지만 잊기 전에 가지고 계신 정보를 Microsoft To do list로 옮겨놓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