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테크 리뷰

[아이폰 앱추천] 하루하루 걷는 만큼 적립하는 어플

by 정보 모음 2020. 2. 6.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두달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분들이 조금이지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참 신기하고 오신 분들이 조금 더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에서 알려드릴 것은 걸으면서 하루에 100원정도 벌 수 있는 두 가지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하루에 100원? 아이고 안한다 안해~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매일 100월을 적립하다보면 한달에 3,000원이 모입니다. 두 개의 어플을 모두 잘 이용하신다면 하루에 200원, 월 6,000원 이상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래도 적다로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 제 블로그 수익과 비교해서 어떤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수익과 비교

블로그로 수익이 날 수 있고, 조금만 노력하면 괜찮은 블로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도 있으시고, 블로그 운영하면 돈 좀 번다며?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도 있으실 것입니다. 비록 2013년도에 개설하여 잘 운영은 안했지만 약 50여개의 글이 있는 제 블로그는 하루에 보통 50분 정도가 방문해주시고 계십니다. 물론 굉장히 저에게는 기쁜일이고 감사한 일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냐고 물으신다면, 아니요. 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 들어오시면 덕지덕지 있는 광고들이 보이시죠? 그 녀석들로 수익을 만들 수 있기는 합니다만, 보통은 그 광고를 누르지 않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들은 광고를 눌러야 수익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그냥 보여지기만 하고 광고비를 주는 경우는 극히 일부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저는 0원입니다. 그래도 간혹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어느정도 발생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2020년 1월 13일에 수익이 발생한적이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구글에서 자세한 수익을 말하지 말라는 그런게 있을 수도 있습니다…걸리면 저 짤려요…) 제 블로그에 1월 13일에 56명의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분들이 광고를 보고 저에게 수익이 발생하여 0.05 USD 가 발생했습니다. 50명 정도의 방문자로 들어왔는데 50원 정도가 발생하면 굉장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한달에 하루 정도만 저렇게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일 좋은 날을 보여드리고 있는 것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매일매일 발생한다고 기대하기 힘든 수익입니다. 하지만, 제가 하고 있는 이 두 어플은 매일매일 직장을 다녀오시거나 운동을 하실 때 움직이는 걸음으로 작아보이지만 제 블로그보다 더 많은 수익이 있으실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리려구요.. 구차하지만 사실입니다.

걸음 적립 앱테크 어플

제가 소개드릴 어플은 캐시워크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입니다. 
제가 조사해보니 토스에서도 가능한 것 같지만 제가 사용해보지않아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두 어플을 동시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이폰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갤럭시s10)으로 사용해보니 두 어플모두 잠금해제 화면을 본인들의 어플로 시작하게 바꿉니다. 그래서 두 어플의 각각의 잠금을 해제해야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불편하여 안드로이드에서는 두 어플 모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은 잠금화면을 어플들이 바꿀 수 없게하는 애플의 정책 덕분에 잠금화면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적립의 해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두 어플의 첫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각 어플의 첫화면을 캡쳐해논 것이라 아직은 181 걸음을 걸은 것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캐시워크는 보물상자옆에 1이라는 숫자로 적립을 알려줍니다. 100걸음당 1씩 올라가고 자정이 되기전에 눌러줘야 적립이 됩니다. 하루에 한번만 밤 12시전에 눌러주시면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하루 100월이 적립됩니다. 1만보 이상 걸으셔도 100원이 적립됩니다.

 오른쪽의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은 불모양에 1이라는 숫자로 적립을 알려줍니다. 캐시워크와는 다르게 숫자는 15까지만 올라갑니다. (게임을 통해 3씩 증가는 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리셋) 자주 불버튼을 눌러 적립을 완료해야 걸으면서 새로운 적립이 이뤄지는 귀찮음이 있는 어플입니다. 제가 매번 15를 적립하지 못해서 최대 금액이 얼마인지는 모릅니다. 설명이 쓰여있는 것을 봐도 최대 금액이 쓰여있지 않았습니다. 찾는데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적은 것을 표로 적립해 놓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어플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이후에는 새로 가입하시는 분을 통해 제가 같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어서 안읽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두 어플모두 새로운 가입자를 늘리고 싶어 주변사람을 새로 가입시킬때 혜택을 줍니다. 추천인 코드로 누가 소개시켜줬는지를 적고 혜택을 봅니다.

 캐시워크에 추천인(KRCL7BY)을 적으시면 가입하시는 분에게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혜택이 있을 것 같은데 찾아도 잘 안나오네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도 추천인(kvu0a) 혜택이 있는 것 같기는한데 배가된다고만 써놨네요.. 저렇게 두루뭉실해서 뭘하겠다는 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