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 학원 결석하고 어린이 해방, 도곡동 조우종 아나운서 교육관 등 자녀교육 동상이몽

최근 동상이몽에서 대치동에 살고 있는 조우종 아나운서 가족의 모습이 방송되었는데요, 정말 흥미로운 장면이 등장했습니다!

 

 

 

조카와 자녀들이 숙제 걱정에 시달리는 모습을 본 조우종 아나운서가 일탈을 결심하는 대목이었답니다. 학원 결석하고 어린이 해방군이 되자고 외치며 분식집으로 향하는 모습이 정말 재밌었어요!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회)

국민연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연금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매달 국민연금으로 가져간 것을 언제부터 수령할 수 있는지 국민 연금 수령 나이 조회에 대해서 알아

lazymoney.tistory.com

 

당뇨수치표 정상

당뇨수치표는 건강 상태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를 이해하고 정상 범위를 파악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 핵심 요소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 클릭 당뇨수치표를

gardeni.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살펴보기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음식 섭취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는 무엇인지부터 차근히 살펴보겠습니다. 당뇨

lazymoney.tistory.com

 

목차

     

    조우종 도곡동 대치동

     

     

    조우종 아나운서는 강남구 출신으로 양재고를 졸업하고 한국외대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부인 정다은씨 역시 서울대 출신의 전직 아나운서라고 하니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집안 분위기일 것 같네요.

     

    도곡동으로 이사 온 것도 아이들 학원 보내기 편리한 입지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조우종 정다은 도곡동 아파트 집 이사 이유

    서울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도곡동! SBS 동상이몽2에 출연 중인 조우종·정다은 부부 역시 이곳으로 집터전을 옮겼다니 화제입니다. 국민연금 수령금액 👆 클릭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딸 아윤

    gardeni.tistory.com

     

    학원 숙제 때문에 힘들어하는 아이들 모습에 안타까움

    초등학생 딸아이가 숙제가 고민이라고 하자 조우종 아나운서는 "그냥 공부 좋아하면 돼!"라며 교육관에 대한 갈등을 보입니다. 게다가 조카 아이가 "마이너스 포인트가 걱정"이라며 황소 학원 숙제를 못 해낼까봐 두려워하는 모습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을 터입니다. 유치원생 동생 아이까지 숙제 걱정을 하는 모습을 보고는 충격을 받았을 것 같아요!

     

    조우종 딸 일탈

    그렇게 아이들의 숙제 고민을 접한 조우종 아나운서는 어린이 해방군을 자처하며 학원 결석을 결심합니다. 분식집으로 향하는 길에 방송에서는 과연 실제로 학원을 빠지게 할지 궁금해지는 대목이 나오는데요.

     

    물론 완성된 예능프로그램이다 보니 아이들과 사전 조율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너무나 신나하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함박웃음이 나왔답니다!

     

    실제로는 절대 추천하지 않는 방식

    물론 일탈을 결심한 것은 예능 섭외를 위함이었겠지만, 만약 실제 상황이라면 아이들의 학원 결석을 부모가 이끌었다면 엄청난 갈등이 벌어졌을 거예요. 어설프게 따라했다간 혼란만 가중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학원이 부담된다면 협의 후 그만두거나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게 현명할 것 같네요.

     

    교육 고민

     

     

    그렇지만 예능에서 보여준 장면은 많은 학부모들이 겪고 있는 실제 고민을 잘 반영했다고 봅니다. 특히 대치동, 강남권 같은 학군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겠죠?

     

    주변에서 아이들이 학원을 다니고 학습지를 하는 모습을 보면 "우리 아이만 안 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아이의 속도를 무시할 순 없겠죠.

     

    균형 잡힌 교육관 정립이 필요한 시점

    최근에는 아빠들도 입시설명회나 학부모 상담에 참여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교육에 대한 아빠의 무관심이 필요한 시대는 지났다는 뜻이겠죠? 그렇다고 주변 속도에만 맞출 순 없습니다. 결국 아이의 성향을 잘 살펴 적절한 교육 방식을 찾는 게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

     

    마무리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일수록 아이들 간 비교가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맹목적으로 주변을 따라갈 순 없겠죠. 균형 잡힌 교육관을 정립하는 게 중요한 때라고 봅니다. 조우종 아나운서 가족의 솔직한 고민을 통해 많은 점을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 매우 유익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