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저축] 지역(주변) 새마을금고 금리찾기 (2020년도 버전)

by 정보 모음 2019. 12. 31.

한참 오래전에 아껴서 한 푼이라도 적금도 들고 일 년이 지나면 예금도 들고 이렇게 조금이라도 모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농특세를 통해 비과세 혜택을 보는 방법 등을 적어본 적이 있습니다. ([제태크] - [저축] 지역(주변) 새마을 금고 금리찾기., [제태크/생활 속 절약] - [저축] 비과세, 농특세에 대해 알아보자!)

저축을 통한 이자를 받는데 15.4%라는 금액을 세금으로 내지 않기 위한 수단으로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에 저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새마을금고는 대부분 주변에 존재하고 지점마다 이율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 0.1%라도 더 받기 위해 노력하는데 일일이 찾아다니거나, 지나가다가 보이는 광고 플래카드 등을 보고 소중한 자산 지키는 시간을 소비할 수 없기에 2014년도 새해가 되며 작성했던 ([제태크] - [저축] 지역(주변) 새마을 금고 금리찾기.) 의 2020년도 버전으로 다시 작성했습니다.

일단 자주 사용하는 초록 상자인 네이버에서 새마을금고를 검색하겠습니다. 결과 내용에서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혹은 밑에 제가 링크 걸어놓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로 바로 가셔도 좋습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상단 오른쪽에 있는 새마을금고 위치 안내를 눌러줍니다.

그 후에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다음과 같이 뜹니다.

지역을 선택하시고 나면 (지금 보이시는 것은 서울 성북구를 선택한 모습입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위치를 보실 수도 있고, 금리를 누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금리 버튼을 누르고 가까운 위치에서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열수축 케이블 (쿠팡 파트너스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대가로 받을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