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가장 뜨거운 지역구 중 하나인 경기 수원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곳에서는 정말이지 두 '정치 신인'이 맞붙게 되는데요, 그야말로 꿀꿀한 매력의 대결이 예상됩니다!
목차 |
후보 프로필
먼저 민주당에서 나온 김준혁 후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분은 대학교수 출신으로 역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자랑하는 분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당내에서도 '정조 전문가'라는 별명으로 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국민의힘의 이수정 후보는 범죄심리학 분야의 대가라고 하는데요, 심지어 '한동훈 영입인재 1호'라는 칭호까지 얻으면서 화제가 되었죠?
김준혁 후보 논란
사실 이번 선거에서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인물은 바로 김준혁 후보인데요. 이분의 '상습 성적 발언'들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대 여학생들에 대한 무슨 발언, 박정희 전 대통령 얘기까지 나오면서 엄청난 구설수에 올랐죠. 화성을 두고 한 말도 엄청 파렴치한 것이었다고 하니..? 아니 그럼 어떤 말을 했길래 이렇게 큰 논란이 되고 있는 건지 궁금해지시나요?
또다른 '농지법 위반' 의혹까지?!
그런데 말이죠,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최근에는 김 후보가 '농지법 위반' 의혹까지 받고 있다는 얘기가 나왔거든요? 국민의힘 김경률 부위원장이 직접 제기한 의혹인데, 김 후보가 천안, 여주, 강릉 등지에서 직접 농사를 짓지 않고 농지를 소유했다는 겁니다.
이대로라면 큰 구설에 휘말릴 수밖에 없을 것 같아 보이네요. 하지만 김 후보 측에서는 어떤 해명을 내놓을지 궁금해지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이수정 후보 논란
반면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는 치안 문제 등에서 수원 지역을 꿰뚫고 있다고 스스로 자부하고 있습니다. '먹고사는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공약으로 내세웠는데요, 그 외에도 수원을 교육 자유특구로 지정해 반도체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까지 갖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수정 후보가 수원을 구할 '슈퍼우먼'이 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증이 인다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총선 전망
지금까지 나온 여론조사 결과만 보면 김준혁 후보가 얇은 앞서나가고 있는 모습이지만, 아직 마지막 투표일까지는 시간이 좀 남아있기에 어떻게 될지 쉽사리 예측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논란의 중심에 섰던 김 후보의 향후 행보 역시 관전 포인트가 되고 있죠.
이번 총선이 정말이지 코미디 영화에나 나올 법한 '촌극'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서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더욱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죠? 마지막까지 계속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그리고 마지막으로 독자 여러분들께 사전투표 일정과 가까운 투표소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22대 총선 사전투표 기간은 4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데요.
현재 계신 곳에서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아가셔서 미리 투표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물론 문제 없이 당일 투표도 가능하지만, 번거로움을 피하고 싶다면 사전투표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 지인들과 함께 나누어 뽑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