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파 가수 조영남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준 바 있습니다.
바로 2009년 자신의 사망 소식을 알리면서 장례식까지 치른 일화입니다! 이게 무슨 황당한 일이란 말인가요??
목차 |
조영남 사망
낭만파 가수 조영남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준 바 있습니다. 바로 2009년 자신의 사망 소식을 알리면서 장례식까지 치른 일화입니다! 이게 무슨 황당한 일이란 말인가요?
그때 장례식장에는 이문세, 박상원 등 많은 연예인들이 조문을 왔다고 합니다. 조영남의 관까지 공개되었는데 관 안에는 마네킹이 들어있었다고 하네요! 아주 치밀하게 계획된 퍼포먼스였습니다.
말도 안 되는 일이죠? 어떻게 그런 행동을 할 수 있었을까요?
조영남 행보
이렇게 충격적인 방법을 통해 조영남은 '죽음마저도 예술로 승화'시키고 싶었다고 합니다. 정말 기상천외한 행동이에요! 대체 누가 이런 짓을 할 수 있겠어요?
조영남의 말을 직접 들어볼까요?
"요셉 보이스가 현대미술 선각자이자 예언자 그리고 내 우상이자 우산이었어요. 요셉 보이스와 함께 하기 위해 이미 작고한 선배에게 예의를 표하자는 의미로 제 1의 장례식 후 관에서 다시 나왔고 오늘날 2인전 전시를 한 것이에요."
요셉 보이스라는 현대 미술가의 영향을 받아 이런 충격적인 행위를 감행했다는 겁니다.
미술가 정신으로 가득한 조영남의 생각
이렇듯 조영남은 평소 미술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런 영향 때문에 삶과 죽음 자체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싶었던 것 같네요. 그야말로 진정한 예술가의 혼을 지닌 천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영남 반전 매력
평소에도 조영남은 이런 기상천외한 행동으로 많은 이슈를 만들어냈죠. 하지만 절대 싫어할 수 없는 반전 매력이 있습니다.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분이라 어쩔 수 없이 용서가 됩니다!
그의 행동 하나하나가 모두 예술이었다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앞으로도 조영남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천재 예술가의 또 다른 활약상을 지켜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마무리
위와 같이 조영남의 사망 퍼포먼스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만, 요즘도 조영남은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처럼 조영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기상천외한 조영남의 활약상이 궁금해지는 건 저뿐만이 아닐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