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필모 국회의원의 역할과 언론인으로서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정필모 국회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론인 출신의 정치인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정필모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정필모
정필모 국회의원은 충청남도 당진시 출신으로, 1958년 6월 3일에 태어났습니다. 당진 정미초등학교에서 시작해 당진중학교, 천안중앙고등학교를 거쳐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양어대학 아랍어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병역을 이행한 후에는 1987년 KBS에 입사하여 기자로 활동하고, 이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정필모 국회의원 경력
정필모 국회의원은 KBS에서는 경제전망대와 미디어인사이드 앵커로 활약하였으며, 2018년에는 KBS 부사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러나 KBS 사규 위반으로 논란이 된 적도 있었습니다.
이후 정필모 국회의원은 더불어시민당의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하여 2020년 제21대 총선에서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현재는 민주당 소속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활약 중이십니다.
정필모 국회의원 성과 논란
정필모 국회의원은 국회 내에서 초선 의원 중 재석률이 9할을 넘어 탁월한 의정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의 성실함과 열정은 국회에서도 입증되어, 정의로운 가치와 열정을 지닌 정필모 국회의원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정필모 국회의원은 KBS 사규 위반과 부사장 임명 논란 등의 사안이 있었으나, 이를 넘어 언론 분야에서 활약한 그는 다수의 저서를 발간하며 언론인 출신의 정치인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