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묘 장재현 감독 비하인드 대방출 (유퀴즈)

by 정보 모음 2024. 3. 21.

영화 <파묘>는 지난 3월 국내 극장가를 강타했습니다. 개봉 10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기염을 토해 냈죠. 현재까지 945만 명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 대기록을 세웠는데요.

 

 

장재현 유퀴즈

 

<파묘>의 흥행을 견인한 장재현 감독이 이번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통해 그동안 숨겨왔던 <파묘> 연출 비하인드와 오컬트 장르에 대한 철학을 드러냈습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회)

국민연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연금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매달 국민연금으로 가져간 것을 언제부터 수령할 수 있는지 국민 연금 수령 나이 조회에 대해서 알아

lazymoney.tistory.com

 

당뇨수치표 정상

당뇨수치표는 건강 상태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를 이해하고 정상 범위를 파악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 핵심 요소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 클릭 당뇨수치표를

gardeni.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살펴보기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음식 섭취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는 무엇인지부터 차근히 살펴보겠습니다. 당뇨

lazymoney.tistory.com

 

목차

     

    오컬트 영화 파묘

     

    장재현 감독은 이미 <검은 사제들>과 <사바하>라는 두 편의 오컬트 영화로 '장르 거장'의 길을 걷고 있었죠. 두 작품 모두 손익분기점을 크게 넘어 <검은 사제들> 540만 관객, <사바하> 240만 관객을 기록하며 비평가와 관객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오컬트 장르에서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일이었는데, 이번 <파묘>까지 덥쳐 장 감독의 오컬트 영화 지분은 하늘을 치솟았습니다.

     

    오컬트 장재현 감독

     

    >디스

    장 감독은 이번 방송에서 오컬트 영화에 대한 자신만의 독특한 해석을 피력했습니다. "주머니에 손만 넣어도 변했다고 한다더라?"라며 웃었는데요.

     

    이 한마디에 장 감독의 오컬트 세계관이 고스란히 들어있는 듯합니다. 오컬트적 요소를 일상적 사물이나 행위에서 발견하는 그의 시선이 <파묘>에 영화적 긴장감을 불어넣은 셈이죠.

     

    최민식과의 찰떡 궁합, 뒷 이야기는?

    장 감독은 이번 방송을 통해 <파묘> 캐스팅 비하인드 이야기도 털어놓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최민식 배우 캐스팅 에피소드가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겁에 질린 최민식 모습을 관객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며 초반부터 캐스팅 의도를 드러내 놓으셨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오갔었는지 궁금하죠? 최민식과의 전화 인터뷰 시간이 기다려집니다.

     

    파묘 촬영 뒷 이야기

     

     

    <파묘>의 비하인드는 어떨까요? 장 감독은 촬영 중 이런저런 뒷이야기와 숨겨진 의미들을 꾹꾹 숨겨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영화를 본 많은 관객들이 영화 속 숨겨진 디테일들을 캐치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해도 감독님만 알고 있는 비밀이 남아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알콩달콩 궁금증이 인 것이 아닐까요?

     

    파묘

    <파묘>는 국내 오컬트 영화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관객 수만 945만 명! 이미 박스오피스 34위에 올랐으며 <기생충>의 기록도 깨고 있는 중인데요. 945만 명이란 숫자 자체만으로도 역사적인 기록이죠.

     

    한국 오컬트 영화의 새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볼 때 장재현 감독의 이번 고해성사 같은 토크는 오컬트 영화 팬들에게 잊지 못할 명연설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세계관과 그의 철학이 모두 공개된다니 흥분됩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경외심 어린 마음으로 방송을 시청해 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