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56세에 동안 미모로도 유명한 임수민 아나운서는 최강 동안인 김재원 아나운서와 동갑이랍니다.
뭐니뭐니해도 임수민 아나운서는 대한민국 방송계의 산 역사랍니다. 앞으로도 활약이 기대되는 임수민 아나운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임수민 아나운서
우리나라의 대표 아나운서 중 한 분인 임수민 아나운서는 지금 나이 56세(1967년생)입니다. 담양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나왔습니다.
소속은 KBS 편성본부 아나운서실 18기로, 종교는 천주교를 믿고 있습니다. 요즘 젊은 세대에게도 많이 알려진 인스타그램 계정(@1004sumini)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수민 아나운서 입문
임수민 아나운서는 KBS에 입사하기 전, 잠시 삼성물산에서 사내방송 아나운서로 일했었답니다. 하지만 꿈이 있었기에!! 방송계로 진로를 바꾸게 되죠. 그렇게 KBS에 입사한 뒤, 춘천방송총국에서 처음으로 아나운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주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오락프로그램(희망가요, 전국노래자랑)과 시사교양 프로그램, 내레이션 등을 맡아왔지만, 젊은 세대들에게는 인지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송해
하지만 임수민 아나운서가 오래전부터 꿈꾸던 일이 있었는데, 바로 송해와 함께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해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 봄부터 정규 방송이 잠시 중단되면서, 방송국 안에서 스페셜 방송으로 대체되자 그 소원이 이뤄졌죠! 2021년 연초 결선 MC로도 섰고, 송해의 건강 악화로 인한 잠정 휴식 차원에서였지만 말이죠.
전국노래자랑과 이별
하지만 안타깝게도 송해 아나운서가 2022년 6월 8일 세상을 떠났고, 임수민 아나운서는 결국 송해 없이 단독으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결국 평생 소원이었던 송해와의 진행은 반쪽 짜리로만 이뤄지게 되었네요.
임수민 아나운서는 송해의 생전 마지막 방송 진행까지 함께 해주기도 했습니다.
동안 미모와 아나운서 가족, 선배와의 인연
나이 56세에 동안 미모로도 유명한 임수민 아나운서는 최강 동안인 김재원 아나운서와 동갑이랍니다. 배우 김성령, 김광규, 박상면, 코미디언 박미선, 김용만, 이영자, 가수 김건모, 조갑경, 심신 등과도 동년배라고 합니다.
결혼해 슬하에 아들 둘을 두고 있다고 하지만, 남편에 대한 정보는 알려진 바가 없네요. 현재 KBS 본사에서 성기영, 정용실, 태의경 아나운서와 함께 최선임 아나운서의 타이틀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무리
뭐니뭐니해도 임수민 아나운서는 대한민국 방송계의 산 역사랍니다. 앞으로도 그 활약이 기대되는 바이지만, 안타깝게도 그토록 꿈꾸던 전국노래자랑 MC 송해와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네요. 하지만 그녀의 열정과 실력만큼은 언제나 빛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