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영하 변호사 프로필 고향 나이 대구 출마

by 정보모음이이 2024. 3. 27.

유영하 변호사의 대구 출마 도전이 성공할지, 그의 정치 행보가 어떻게 이어질지 주목해 볼 일입니다.

 

 

 

박근혜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단장을 역임하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온 만큼 행보가 주목됩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회)

국민연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연금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매달 국민연금으로 가져간 것을 언제부터 수령할 수 있는지 국민 연금 수령 나이 조회에 대해서 알아

lazymoney.tistory.com

 

당뇨수치표 정상

당뇨수치표는 건강 상태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를 이해하고 정상 범위를 파악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 핵심 요소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 클릭 당뇨수치표를

gardeni.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살펴보기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음식 섭취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는 무엇인지부터 차근히 살펴보겠습니다. 당뇨

lazymoney.tistory.com

 

목차

     

    유영하 변호사 프로필

     

     

    유영하 변호사는 1962년 10월 19일 부산에서 태어나 올해 61세의 나이입니다. 본관은 풍산 류씨이며, 부전동 출신으로 안양중학교와 수성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제34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검사로 임관하여 청주, 인천, 서울 등지의 검찰청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영하 정치 활동

    유영하 변호사는 과거 한나라당 시절부터 군포시 당협위원장,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등의 요직을 맡아 왔습니다.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의 법률 분야 조력자로서 박근혜 최고위원 법률특보, 박근혜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단장을 역임하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변호와 꾸준한 보좌

    2016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 당시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인으로 선임되어 탄핵 이후에도 꾸준히 접견하고 변호를 맡았습니다. 사면 이후에도 옆에서 보좌하는 모습이 자주 언론에 포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 인물로 평가받아 왔습니다.

     

    유영하 선거

     

     

    유영하 변호사는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를 시작으로 제19대까지 경기 군포에서 당시 한나라당 소속으로 출마하였지만 모두 낙선하였습니다.

     

    20대 선거에서는 송파구 을에 공천을 받았으나 옥새 파동으로 출마하지 못했고, 21대에서는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에서도 배제되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1월 18일, 대구 달서구 갑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것을 선언했고 3월 5일 국민의힘 단수 공천을 받아 본격적인 국회의원 도전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전통적인 보수 텃밭인 대구에서의 선거 결과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분석 전망

    "그동안 수차례 국회의원 도전에 실패했지만, 이번에는 대구라는 보수 본거지에 출마하게 되어 당선 가능성이 높아졌다." 정치 평론가 김철수 씨는 이렇게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현역 의원 물갈이를 외치며 공천된 유영하 변호사가 과연 지역 주민들에게 환영받을지 미지수"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