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서글픈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바로 2015년 데뷔해 6년간 활동한 그룹 여자친구가 해체 소식을 알렸습니다.
팬들에게는 충격적인 소식일 터인데요, 해체 이유와 앞으로의 행보를 함께 짚어볼까요?
목차 |
여자친구 전속계약 만료
2021년 5월 18일,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은 공식입장을 내고 "전속 계약이 5월 22일 만료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오랜 고민 끝에 서로 다른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고 해체 사실을 공식화했죠.
전속 계약 만료 후 재계약 무산되며 자연스레 해체
소속사 측은 여자친구 멤버들과 재계약을 위해 노력했지만 "각자의 길을 가기로 뜻을 모았다"며 해체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사실상 재계약 협상이 결렬되면서 자연스레 그룹 활동이 중단된 셈이죠.
팬들 예상
사실 해체 발표 전부터 여자친구 멤버들의 행보가 해체를 시사하고 있었습니다!
멤버 유주가 전날인 5월 17일 "지나간 추억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주세요"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올린 것이죠. 그리고 예린 역시 "멤버들 모두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며 해체를 암시했습니다.
팬들도 이런 암시를 포착하고 해체설을 예상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멤버들의 근황, 새로운 도전 준비 중이라고?
그렇다면 멤버들은 해체 후 어떤 행보를 보이고 있을까요? 예린은 단독 활동에 돌입하며 두 번째 미니앨범 '레디, 셋, 러브'를 내놓았습니다.
또한 비비지, 민희진 등도 소속사를 옮기며 솔로 가수 활동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해체 후에도 각자의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있군요!
여자친구 추억
마지막으로 여자친구가 남긴 6년간의 활동 궤적을 돌아보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데뷔곡 'Glass Bead'를 시작으로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밤', '해야', '애물단지' 등 수많은 명곡을 내놓으며 확실한 존재감을 과시했죠.
특유의 청순하고 어린 컨셉으로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답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도 여자친구 노래를 즐겨 듣던 팬이라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비록 팀 활동은 중단되었지만 멤버들이 새로운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동안의 추억과 사랑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행보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