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MAC

[사용기] 맥북프로 레티나 배터리 시간 체크 (1.동영상)

by 정보 모음 2013. 12. 16.

안녕하세요. 

이번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모델에서 가장 궁금하실 것으로 보이는 배터리입니다.

배터리는 사용자에 패턴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드려 구매를 하신 분, 아니면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께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1.사용환경

- 밝기 60% : 정확히 말하면 18칸중에 10칸~11칸으로 사용하였습니다.

- 플레이한 것 : 4~5 시간을 무비스트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동영상 (720p) 를 시청하였습니다.

                  또한 그 시간중에 토랜트를 이용한 다운로드도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다음과 같은 에너지 사용을 보였습니다.


2. 배터리 타임.

5시간이 살짝 넘는 시간을 사용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3. 느낌.

스팩상 9시간 정도를 가야 만족을 해야한다고 한다면 부족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무비스트라는 프로그램(동영상 플레이어) 의 특성상 배터리 소모가 심하다는 점.

다른 여러가지 인터넷과 하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다운로드 사용이 길었던 점.

이런 부분을 생각하면 노트북으로 얻어낼 수 있는 많은 배터리를 사용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다른 사용자 분들이 각각 편차가 많이 존재하는 것이 사용환경에 영향인지,

인텔 혹은 애플의 제품에 각각의 성능 탓인지는 자료를 좀 더 두고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총평

제가 멋대로 내리는 총평이지만,

맥북프로 레티나 하스웰 2013 late 모델의 성능을 갖는 기기에서

지속적으로 5~6시간 이상의 배터리 시간을 갖는 다는 것은 상당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스팩에 따른 기대치가 상당히 높지 않았나.. 라는 아쉬움이 남는 다는 점입니다.

구매 예정이거나 본인의 맥북과 비교하셔서 궁금하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ps. 인터넷만 배터리 소모하는 동안, 문서작업만 배터리 소모하는 동안 사용하고 작성하고 싶지만,

     그러러면 보통 하루 이상이 걸립니다... 맘 편이 생각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 

[유료앱] 배터리 로그 어플.  (제가 사용한 앱)

[사용기] 맥북프로 레티나 배터리 시간 체크 (2.일상적)


By GARDEN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