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경기 고양시병 지역구의 최신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되어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어느 후보가 유권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을까요?
목차 |
경기 고양병 여론조사
기호일보가 의뢰한 한국여론평판연구소(KOPRA)의 최신 여론조사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이기헌 후보의 지지율이 53.2%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 김종혁 후보는 39.2%의 지지율에 그치며 격차가 무려 14.0%p나 벌어졌습니다. 이는 오차범위를 훨씬 벗어나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젊은 층 vs 노년층 지지율 양상 '극과 극'
연령별로 보면 이기헌 후보는 30대(60.1%), 40대(71.5%), 50대(60.7%)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반면, 김종혁 후보는 70세 이상(71.9%)에서만 강세를 보였습니다.
젊은층과 노년층 사이에 선호도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는 모습이었죠? 이 외에도 이기헌 후보는 남녀 모든 성별에 걸쳐 50% 이상의 지지율을 기록했습니다.
비례정당 여론조사
이번 여론조사에서는 비례대표 정당 투표 의사도 물었는데요. 국민의미래당이 32.1%로 가장 높은 지지율을 보였고, 조국혁신당(29.3%), 더불어민주연합(19.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연 이번 총선에서 어느 정당들이 국회에 진출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고양시병 유권자들이 꼽은 최우선 현안은?
이번 조사에서는 고양시병 지역 유권자들이 생각하는 가장 시급한 현안도 파악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출퇴근 시간대 교통난 해소책 마련이 1순위로 꼽혔습니다.
특히 18~50대 젊은 경제활동층에서 이 문제를 가장 크게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1기 일산신도시 재건축 추진, 행정체제 개편 등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마무리
고양시병 지역구에서 여론조사 결과 민주당 이기헌 후보가 우세한 모습입니다. 그러나 아직 개표 전까지는 결과를 예측하기 힘들 것 같네요?! 과연 4월 10일 총선에서 누가 당선될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