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수 리아 (김재원) 프로필

by 정보모음이이4 2024. 3. 27.

대중가수에서 정치인으로, 그리고 사회운동가로 변신한 리아 김재원의 행보가 어떤 결실을 맺게 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가수 리아 (김재원) 프로필

 

뛰어난 가창력과 독특한 이미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그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날지 궁금해집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회)

국민연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연금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매달 국민연금으로 가져간 것을 언제부터 수령할 수 있는지 국민 연금 수령 나이 조회에 대해서 알아

lazymoney.tistory.com

 

당뇨수치표 정상

당뇨수치표는 건강 상태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를 이해하고 정상 범위를 파악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 핵심 요소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 클릭 당뇨수치표를

gardeni.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살펴보기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음식 섭취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는 무엇인지부터 차근히 살펴보겠습니다. 당뇨

lazymoney.tistory.com

 

목차

     

    리아 김재원 프로필

     

    대중 가수 리아의 본명은 김재원입니다. 1975년 생으로 현재 나이 48세이지만, 어린 시절부터 타고난 가창력으로 주목받았습니다. 고등학생 시절인 1993년에 라디오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때의 영향으로 청소년 프로그램 '아름다운 세상 커다란 꿈'에 출연하게 되었고, 한 관계자의 추천으로 본격적인 가수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가수 리아

    리아는 1996년 데뷔 앨범 'Diary'를 통해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합니다. 타이틀곡 '개성'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며 뛰어난 가창력과 독특한 이미지로 존재감을 과시했죠.

     

    이후 1997년 2집 '개똥철학'에서도 타이틀곡 '난 그래'와 '고정관념'이 인기를 모으며 차세대 스타로 부상했습니다.

     

    삭발의 디바로 불리며 정점 찍은 3집 '눈물'

    리아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3집 앨범 '눈물'은 1998년 발매되었습니다. 타이틀곡 '눈물'은 가요차트 3위까지 올랐으며, 리아는 '삭발의 디바'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이 시기 그녀의 뛰어난 가창력과 독특한 이미지는 대중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죠.

     

    김재원 활동

     

     

    리아는 가수 활동 외에도 실용음악학원을 운영 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오지 전문 여행사를 차려 사업에도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는 어린 시절 네팔 카트만두와 인도 뉴델리에서 보낸 경험이 밑바탕이 되었다고 하네요.

     

    10살 때 한국으로 돌아온 리아는 삶의 궤적이 독특하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재원 정치 행보

    최근 리아는 대중문화를 넘어 정치 행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과거 시민단체 '촛불연대'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시민비상대책위원을 역임했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조국혁신당에 입당하며 진보 진영의 핵심 인사로 활동 중입니다. 현 정부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윤석열 대통령 퇴진 운동에도 힘을 실어왔죠.

     

    환경 문제에도 목소리를 내며 사회 운동 활발

    리아는 단순히 정치인으로서가 아닌 대중 예술가의 위치에서 다양한 사회 운동에도 가세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으며, 환경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행보가 주목되는 이유입니다.

    댓글